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서 3월 2일부터 3월 24일까지 접수

홍성군은 19일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준비금 3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청 전경. 자료사진.
홍성군은 19일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준비금 3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청 전경. 자료사진.

[황재돈 기자] 홍성군이 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준비금 30만원을 지원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입학준비금은 학생들의 출발선을 평등하게 보장하기 위해 신입생에게 필요한 교복, 학습용 도서 등을 구매할수 있는 지원금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홍성 학생들이 타 시·군 학교에 입학할 경우 준비금을 지급해왔다.

지난해 신입생 815명에게 244억원을 지원했고, 관외에서 홍성군으로 주민등록을 이전한 74명의 신입생들에게도 준비금을 지원했다.

올해는 10개 고등학교에 1011여명 학생이 입학 예정으로, 관내·관외 고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지원한다.

신청은 입학하는 고등학교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3월 2일부터 3월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입학준비금은 학생이 입학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이나 조례에 따라 지원받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19 충격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평생학습 도시에 걸맞은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