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까지 신청...사업화자금·창업교육·멘토링 등 지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1일 대전창업허브(중구 선화동)에서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최종 선정팀 킥오프를 개최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1일 대전창업허브(중구 선화동)에서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최종 선정팀 킥오프를 개최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박성원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생애 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준비를 지원하는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창업프리스쿨’을 운영한다.

창업프리스쿨은 생애 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준비를 위해 사업화 준비자금,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혁신센터는 오는 25일까지 창업프리스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하며 모집 대상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 또는 법인설립 이력이 없는 예비창업자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오는 9월~11월까지 사업화 준비자금(평균 500만원)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또 최우수 수료자(상위 10%)에게는 2023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시 서류평가에서 가점 1점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모집 공고문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간 예비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예비창업자가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쌓아왔다”며 “이번 창업프리스쿨에 선정된 예비창업자들이 성공창업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