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우측)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상률 원장이 19일 업무협약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우측)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상률 원장이 19일 업무협약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성원 기자] 대전상공회의소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지역 기업의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19일 오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실에서 정태희 회장과 이상률 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보유 기술을 대전상의 회원사와 연계, 기술사업화를 촉진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항공우주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스핀 오프 기술이전 지원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 확대 방안 마련 및 실천 ▲운영사업 홍보 지원 등을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정태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공우주연구원이 가진 우수기술과 연구 역량을 지역 기업들과 연계함으로써, 국내 항공우주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기술전수 기업들도 향후 우리나라가 우주강국으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률 원장은 “정부출연연구원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대전상의에서도 지역기업들이 항우연 기술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상의는 이날 협약을 계기로 회원사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보유 기술매칭을 위한 교육 및 설명회, 기술 상담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