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공공체육시설 개방
천안시, 공공체육시설 개방
  • 윤원중 기자
  • 승인 2021.01.19 09: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18일부터 종합운동장 등 재개장

천안축구센터 주경기장 전경

천안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잠정폐쇄해 온 수영장, 테니스장 등 모든 공공체육시설을 18일부터 재개장 운영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발표된 정부 방역조치 변경에 따라 천안시와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수영장, 목욕탕 등) ▲북부스포츠센터 ▲천안축구센터 ▲한들문화센터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등 실내·외 모든 공공체육시설이 다시 문을 연다.

이에 따라 시는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방역 소독을 완료했으며, 개장 준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준비 완료한 후 개장해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가 연장된 만큼 시설 이용 시에는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일상 회복과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공공체육시설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며 “감염병 재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등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히야 2021-01-23 00:44:12
코로나가 심화되면서 저도 헬스장 등과 같은 체육시설을 안간지 너무 오래되어서 살도 많이 찌고 코로나 블루가 뭔지 느껴지게 되더라구요 역시 사람은 몸을 움직이면서 운동을 해야 될 거 같네요 공공체육시설을 개방하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