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자연휴양림, 금강뷰 숲속의 집 ‘신축’
금강자연휴양림, 금강뷰 숲속의 집 ‘신축’
  • 황재돈 기자
  • 승인 2020.12.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운영 개시..각 객실 복층구조 ‘눈길’

금강 조망이 가능한 금강자연휴양림 강마루 객실 모습.
금강 조망이 가능한 금강자연휴양림 강마루 객실 모습.

금강자연휴양림이 금강 조망이 가능한 가족형 산림휴양시설을 신축해 고품질 휴양서비스를 제공한다.

금강자연휴양림은 1억6800만원을 들여 휴양림 내 금강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객실(강마루) 3채를 신축했다. 본격 운영은 내년 1월쯤으로 예정됐다.

강마루 객실은 36㎡(11평)로 비교적 작은 규모다. 하지만 모든 객실을 복층 구조로 조성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금강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강마루 내부.
금강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강마루 내부.

또 각 객실마다 테라스(31㎡)가 마련됐고, 객실 내 1층과 2층 모두 금강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인근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잔디구장, 캠핑장과 바비큐장이 마련돼 가족 여행지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중부권 최고 산림문화공간인 금강수목원과 산림박물관도 둘러볼 수 있다.

각 객실의 수용인원은 4~5인이며, 비수기 7만8000원, 성수기 10만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휴양림 관계자는 “현재 객실 주변 조경사업을 진행해 내년 1월쯤 선보일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시대 비대면이 가능한 자연 친화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수목원과 휴양림에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강자연휴양림 내 어린이 놀이터와 잔디구장.
금강자연휴양림 내 어린이 놀이터와 잔디구장.

◎주변볼거리

동학사
주소: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통일신라 성덕왕 23년(724년)에 회의화상이 창건한 절. 일반사찰과는 달리 비구니들의 불교전문 당원으로서 여승들이 불경을 공부하는 도량으로 계룡산 사찰 중 가장 널리 알려졌다. 

갑사
주소: 충남 공주시 계룡면 갑사로 567-3
하늘, 땅, 사람 중 가장 으뜸이라해서 갑사가 되었다고 할 정도로 당대 최고 사찰로 화엄종 10대 사찰중 하나. 420년 고구려에서 온 승려 아도화상이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절 주위에는 용문폭포, 수정봉, 천진보탑, 군자대 등 수려한 명승이 줄지어 있어 갑사구곡(甲寺九曲)이라 불린다. 

무령왕릉
주소: 충남 공주시 웅진동 57
삼국시대 왕릉중 유일하게 주인공이 밝혀진 무덤. 백제 25대 무령왕과 왕비의 합장릉이다. 묘실 전체를 벽돌로 쌓은 무덤으로 입구 통로에 해당하는 연도와 시신을 안치하는 현실의 두 부분으로 만들어졌다. 무열왕릉에서 나온 유물은 모두 108종, 4600여점에 달한다. 이중 국보로 지정된 것은 12종 17점이다. 


공산성
주소: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
백제 웅진성으로 공주를 지키기 위한 백제의 대표적인 고대성곽이다. 문주왕 원년(475년) 위례성으로부터 이곳으로 도읍을 옮겨 삼근왕, 동성왕, 무령왕을 거쳐 성왕 16년(538년)에 사비성으로 옮길 때까지 5대 64년간 백제 왕도를 지킨 산성이다.

<이 기사는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