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코로나19 예방교육 공모전 ‘아산 공수초’ 금상
충남 코로나19 예방교육 공모전 ‘아산 공수초’ 금상
  • 안성원 기자
  • 승인 2020.12.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함께 지켜요, 코로나19 예방법’…예방교육 자료 활용 

충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예방교육 자료 공모전을 실시한 가운데, 아산 공수초등학교가 금상을 수상했다.

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한 방에 날리는 코로나19 예방교육자료 공모전’을 진행했다.

직접 교육자료 제작에 참여해 학생들의 위생보건과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애니메이션, 광고 등 동영상 부문과 웹툰, 학습자료 등 비동영상 부문에 총 58편의 작품(학생 45편, 교직원 13편)이 접수됐다. 

그중 교사와 학생의 참여와 협력이 돋보이는 작품, 감염병 예방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작품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총 9개의 시상작품이 결정됐다. 

금상에는 아산 공수초 2학년 학생들과 담임교사가 함께 만든 동영상 ‘함께 지켜요, 코로나19 예방법!’이 뽑혔다. 

은상은 당진 송악고 도수민 학생, 천안청룡초 김선정 교사가 수상했고, 동상은 안면중 박지연 교사, 천안부성중 김지아 교사, 공주 수촌초 윤고은 교사가 수상했다. 

또 장려상에는 오가초 김보민 학생, 덕산중 김샘다비 학생, 성환고 맹지혜 교사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완택 체육건강과장은 “코로나19로 교육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사·학생·학부모가 삼위일체가 돼 감동과 이야기가 있는 감염병 예방교육이 전개되고 있다”면서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을 코로나 예방교육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충남도교육청과 함께하는 '365일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