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백운초등학교가 오는 27일 2020학년도 교육복지우선사업과 관련한 교직원 연수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연수 장면.
대전백운초등학교가 오는 27일 2020학년도 교육복지우선사업과 관련한 교직원 연수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연수 장면.

대전백운초등학교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온라인을 통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모이지는 못하지만 각 반 교실에서 자료를 통해 연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2020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계획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메신저를 통한 현장교사의 의견을 수렴하며, 교육복지사업 4차년도 진행에 따른 등교 개학 후 수행을 위한 세부안내와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협의를 골자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담임 교사들은 각 반별로 학생들을 빠짐없이 유선과 가정방문(교육복지사 동행)을 통해 촘촘하게 확인하고 있다. 

사업은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정과 학교가 함께 교육에 참여해 배가 될 수 있음을 느끼고 긴급 돌봄 교실 운영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 설치, 소독제 구입, 마스크 확보 등 등교 개학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백운초는 이미 지난해 교육복지 네트워크를 통한 대상학생들의 긴급생활비, 장학금,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으로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향상됐다는 점을 인식하고 올해도 교육적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해 맞춤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현숙 백운초 교장은 “교내·외 협의체를 통한 효과적인 대상학생 사례관리 및 맞춤형 서비스 연계 지원 노력에 아끼지 않을 것”이며 “가정에선 부모님이 항상 아이들과 함께 하듯 학교에서는 교사가 아이들과 늘 함께 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행복한 학교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