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은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범죄가 발생하였지만 얻게 되는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가 크기 때문에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피의자는 피해자에게 여러 번에 걸쳐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돈을 갈취 당하는 이들이 많고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다. 이로 인해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까지 얻어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가 크다.

몸캠피씽은 영상통화를 요구한 뒤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노출하도록 유도하고 녹화를 진행한다. 영상을 녹화하면서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설치하도록 만든다. 이후 확보한 연락처와 영상으로 협박을 가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회사인 ‘팀카시아’는 유포 방지 솔루션 등 체계적인 솔루션을 사용해 다수의 피해자를 돕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개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보유했다. 피해유형에 따른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며,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도 모두 예방이 가능하고 피해규모를 줄일 수 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싱은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질 수 있어 보안 회사를 찾아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해야 한다.”라며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안회사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몸캠피씽에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문의가 가능해 피해자들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